Shop Sign
Since
English Button
Tel    E-Mail    To Map    Open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리큐어
아니스 리큐어
베르무트
꾸라싸오
방문자 카운트
하루
786
현재
13
샵에서 못다한 이야기
이 아이도 예뻐해 주세요
마리 브리자르, 아니제트
부드러운 압생트
추천상품
 

볼스 멜론 리큐르에 더해진 '멜론'에는 노력으로 어려운 상황을 극복했던 일화가 전해져 옵니다. '볼스'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증류주 브랜드입니다. © 레스프리

볼스 멜론 리큐르 | 전통의 멜론향 술 🍷

르프로뒤
용량 700 ml
가격 ₩17,000 현재가
'전체상품 > 리큐어'
상품 Le Produit | 좋은 술만 엄선하는 레스프리 L'Esprit Selectionne les Meilleures Liqueurs. 상품정보 | 상품문의 | 상품리뷰
square 상품정보 관심등록 상품예약
할인상품
7,781
상품명 '볼스, 멜런 리큐어'
제품명 Bols, Melon Liqueur
가격 ₩17,000 현금/카드 무관 현재가
증류소 Lucas Bols
원산지 네덜란드
원재료 멜론향, 주정, 설탕, 구연산 등
알콜도수 17 %
용량 700 ml
상품종류 멜런 리큐어
회원평점 5.0 / 5 리뷰 2 개
구입정보
술이야기 공유 이야기나 느낌 공유 부탁요.
1
테이스팅노트 샵장과 지인들의 주관적인 경험으로, 제조사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옅은 녹색에 멜론향을 갖는 달콤한 술입니다.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서빙방법 차게 해서 술만 스트레이트로 드시거나, 얼음 위에 부어 온더락으로 드시면 좋습니다.

다양한 칵테일에도 사용됩니다.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관련 칵테일 레시피   인기순

미도리 싸우어(Midori Sour)
멜런 리큐어, 스윗 앤 싸우어 믹스
준 벅(June Bug)
보드카, 코우커넛 플레이버드 럼, 멜런 리큐어, 라임 주스

상품설명 '볼스, 멜런 리큐어(De Kuyper, Bols, Melon Liqueur)'는 네델란드의 '볼스' 사(社)가 만든 멜론 향 술입니다. 머스크 멜론의 일종인 감로 멜론(Honeydew Melon)을 재료로 만든 술입니다.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볼스

'루까스 볼스(Lucas Bols Flag Play)'는 볼스(Bols) 가문이 16세기에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에 세운 주류회사입니다.

최초의 증류소(T Lootsje)는 1575년 암스텔 강의 지류 옆에 세워졌으며, 회사는 이것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증류소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40여 년 후 강에 운하가 건설되며 운송의 편이 덕분에 회사가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네덜란드의 황금 시기인 17세기에 루까스 씨가 회사를 크게 성장시켰습니다. 당시는 네덜란드가 전 세계에 식민지를 건설하던 시기로, 루까스 씨는 네덜란드 동인도 회사의 최대 주주 중의 한 명이었습니다.

루카스 씨는 동인도 회사로부터 세계 각지에서 들어오는 다양한 향신료, 과일, 허브 등을 이용해 여러 가지의 새로운 술을 만들었습니다.

오랜 기간 축적되어 온 제조 기술과 판매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고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볼스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멜론향 - 노력의 가치를 전하는 술

'멜론(Melon)'은 식물 분류상, 일반적인 박, 수박(Watermelon, 水-박) 등이 포함된 박과 과일의 일종으로, 보통 생과일로 먹지만, 술에 맛과 열대 과일향을 더하는 데도 많이 쓰입니다.

남아프리카 또는 서남아시아가 원산지인 과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랍니다.

멜론 중에는 일본산이 가장 유명합니다. 일본은 모든 과일 값이 비싸기는 하지만, 일본에서도 멜론은 가장 비싼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2016년, 최고의 멜론으로 평가되는 유바리 메론(夕張メロン) 2개가 3백만엔, 한국 원화로 3천만원 정도에 팔렸습니다.

사실 유바리 시가 위치한 북해도는 멜론 재배에 적당한 곳은 아닙니다. 북해도는 일본을 구성하는 4개의 큰 섬 중 가장 북쪽에 위치하여, 날씨는 춥고 습도도 높아 눈도 많이 내립니다.

유바리 시는 원래 광산촌으로 시작하였으나, 1950년대 중반부터 해외 석탄, 석유 수입으로 광업이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시는 다양한 농산물 재배로 활로를 찾았는데, 그 중 여러 품종의 멜론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후가 맞지 않아 잘 자라지 않았고, 자라난 덩굴의 열매도 맛이 좋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1957년, 당시 시의 농업개량보급원을 맡고 있던 한 공무원이, 붉은 속살에 단맛도 없지만, 추운 기후에서 잘 자라고 향이 좋은 멜론(スパイシー)을 개량해 볼 것을 제안합니다.

당시 14개의 농가가 모여 개발을 결정하고, 돈을 모아 강한 단맛의 고급 멜론(アールス)과 교배시키기로 합니다. 하지만 원하는 순종 종자(原種)를 가진 농가들은 판매를 거부합니다. 먼 산지를 몇 번이나 방문하여 설득하고 부탁하여 겨우 목적을 달성합니다.

이후에도, 씨가 싹 트기에 날씨가 추워, 씨를 사람이 품어 싹을 틔우고, 어린 덩굴은 3중의 온실에서 키우는 등 정성을 다합니다.

이런 노력으로 결국 달콤한 맛에 향도 짙고, 독특한 붉은 속살을 가진 일본 최고의 멜론을 만들어 낸 것입니다.

Yubari Melon


웬지 나만 불운한 상황에 처한 듯 한 힘든 날이면, 멜론향 술 한잔하며 사람의 노력으로 불가능해 보이는 환경을 어떻게 훌륭히 극복할 수 있었는지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멜론향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술이야기 평가 좋은 일 하신 셈치고 꾸~욱 눌러주셔요^^;
이야기 '좋아요' 부탁요.
관련상품 볼스 상품 보기   인기순
볼스, 트리쁠 섹
₩17,000
볼스, 크렘 드 까시스
₩17,000
볼스, 블루 꾸라싸오 (블루 큐라소)
₩17,000
볼스, 버내너 리큐어 (크렘 드 바난느)
₩17,000
볼스, 피치 리큐어
₩17,000
볼스 상품 더보기 ↓

멜론향 상품 보기   인기순
미도리
₩39,000

square 상품문의 (상품문의수 : 0 개) 전체보기 문의하기
번호 작성자 작성일 상태
square 상품리뷰 (상품리뷰수 : 2 개) 전체보기
번호 제목 추비추 작성자 등급 작성일
2 만족합니다.. 강추 zmf*** 주붕 2015.10.16
1 만족합니다. 강추 shu*** 주붕 2015.07.10
레스프리 드 분당. "볼스 멜론 리큐르 | 전통의 멜론향 술". 2009-11-18 23:01.
이용정보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주소수집거부 | 사이트맵
상호: 레스프리 드 분당, 대표: 홍예영, 사업자등록번호: 142-09-30591, 정보관리책임자: 천자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