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ign
Since
English Button
Tel    E-Mail    To Map    Open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리큐어
아니스 리큐어
베르무트
꾸라싸오
방문자 카운트
하루
721
현재
10
샵에서 못다한 이야기
이 아이도 예뻐해 주세요
퀘이페 (콰이페)
사랑 고백의 술
추천상품
 

디카이퍼 워터멜론에 더해진 '수박'에는 인종의 우열에 관한 편견이 연관되어 왔습니다. '디카이퍼'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리큐르입니다. © 레스프리

디카이퍼 워터멜론 | 수박 화채맛 술 🍷

르프로뒤
용량 700 ml
가격 ₩25,000 현재가
'전체상품 > 리큐어'
상품 Le Produit | 좋은 술만 엄선하는 레스프리 L'Esprit Selectionne les Meilleures Liqueurs. 상품정보 | 상품문의 | 상품리뷰
square 상품정보 관심등록 상품예약
4,374
상품명 '드 카이퍼, 워터멜런 리큐어'
제품명 De Kuyper, Watermelon
가격 ₩25,000 현금/카드 무관 현재가
증류소 De Kuyper Royal Distillers
원산지 네덜란드
원재료 수박 추출물, 천연 수박 향, 설탕, 주정, 정제수 등
알콜도수 20 %
용량 700 ml
상품종류 워터멜론 리큐어
구입정보
술이야기 공유 이야기나 느낌 공유 부탁요.
0
테이스팅노트 샵장과 지인들의 주관적인 경험으로, 제조사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수박의 옅은 붉은 색에, 즙이 풍부한 잘 익은 수박의 향입니다. 단맛은 강하지 않습니다.



수박과 당분으로 마치 수박 화채 같은 맛이 납니다.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서빙방법 온더락으로 드시거나, 마르띠니 같은 칵테일에 첨가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사이다나 레모네이드와 섞어 드셔도 맛있습니다.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관련 칵테일 레시피   인기순

워터멜론 진 피즈(Watermelon Gin Fizz)
진, 워터멜론 리큐어, 레몬 주스, 소다수, 설탕

상품설명 '드 카이퍼, 워터멜런 리큐어(De Kuyper, Watermelon Liquere)'는 네델란드의 '드 카이퍼' 사(社)가 만든 수박향 향 술입니다.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드 카이퍼 - 칵테일용 리큐르

'드 카이퍼(De Kyper Flag Play)'는 18세기 중반, '네덜란드'의 '스키담(Schiedam)'에 세워진 주류회사이자, 해당 회사에서 만드는 술의 브랜드 이름입니다.

'네덜란드'는 세계에서 가장 먼저 증류주를 대량 생산, 상업화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다를 메워 만든 습기 많은 저지대가 많기 때문에, 부패가 쉬워 일찍부터 증류 기술이 발전하였습니다.

'스키담'은 네덜란드에서 증류주로 가장 유명한 곳입니다.

남서쪽에 위치한 도시로, 북해(North Sea)와 내륙으로 연결된 운하들이 만나기 대문에, 화물을 옮겨 싣는 중심지로 유명합니다. 운하를 통해 국내외로부터 들어오는 곡물, 과일, 향신료 등의 원료로, 운송에 편하도록 증류주를 만든 후 다시 세계 각지로 판매하였습니다.

'드 카이퍼'는 스키담에서 증류를 시작했는데, 1966년부터 미국의 짐 빔과 생산 및 판매권에 관한 계약을 맺으면서, 바(Bar) 등을 통해 칵테일용 주류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미국 음료 위원회(U.S. Drinks Conference)에 따르면, 드 카이퍼는 2013년 현재, 용량 기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네델란드 리큐어 브랜드라고 합니다.



#디카이퍼 #드카이퍼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수박향 - 편견을 경계하는 술

'수박'은 식물 분류상, 일반적인 박, 호리병박, 오이, 참외 등이 포함된 박과 과일의 일종으로, 보통 생과일로 먹지만, 가끔은 술에 맛과 열대 과일향을 더하는 데도 쓰입니다.

수박은 남아프리카가 원산지로, 이집트를 거쳐, 인도를 통해 아시아로, 스페인을 통해 유럽으로 전해졌습니다.

미국에는 '수박 편견(Watermelon Stereotype)'이라 불리는 인종에 대한 편견이 있어 왔습니다. 내용은, 흑인은 수박을 아주 좋아하며, 수박만 주면 행복에 겨워하는 단순하고 열등한 인종이라는 것입니다.

크게 보기

African Americans dancing around a pile of watermelons. U.S. Printing Co., circa 1900


이런 편견은, 수박의 원산지에 대한 연상과 함께, 수박이 비교적 저렴한 과일이라 흑인들이 많이 먹을 것이라는 생각에서 19세기 경부터 시작된 듯 합니다.

이것은 흑인을 차별하고, 희화화하는 목적으로도 사용되곤 했는데, 최근 미국의 첫 흑인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Barack Obama)의 선거 운동 중과 임기 중에도 반대자에 의해 이용되었습니다.

Obama


물론 근거 없는 이야기입니다. 실제로 90년대 중반 행해진 조사에서, 실제로 흑인은 평균적인 미국인에 비해 수박을 덜 먹는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편견을 해소하고 좋은 관계를 맺고 싶은 분이 있다면, 수박향 술 한잔하며 상호 이해를 깊이 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수박향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술이야기 평가 좋은 일 하신 셈치고 꾸~욱 눌러주셔요^^;
이야기 '좋아요' 부탁요.
관련상품 드 카이퍼 상품 보기   인기순
피치트리
₩20,000
드 카이퍼, 에이프리코트 브랜디
₩25,000
드 카이퍼, 크렘 드 망뜨 (화이트)
₩25,000
드 카이퍼, 크랜베리 리큐어
₩25,000
드 카이퍼, 랩생 수총 티 (랍상 소우총 티)
₩25,000
드 카이퍼 상품 더보기 ↓

square 상품문의 (상품문의수 : 0 개) 전체보기 문의하기
번호 작성자 작성일 상태
square 상품리뷰 (상품리뷰수 : 0 개) 전체보기
번호 제목 추비추 작성자 등급 작성일
레스프리 드 분당. "디카이퍼 워터멜론 | 수박 화채맛 술". 2010-11-28 19:43.
이용정보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주소수집거부 | 사이트맵
상호: 레스프리 드 분당, 대표: 홍예영, 사업자등록번호: 142-09-30591, 정보관리책임자: 천자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