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ign
Since
English Button
Tel    E-Mail    To Map    Open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리큐어
아니스 리큐어
베르무트
꾸라싸오
방문자 카운트
하루
1,013
현재
56
샵에서 못다한 이야기
이 아이도 예뻐해 주세요
쌍 제르망
마녀의 술
추천상품
 
전체상품 > 리큐어
미도리 멜론리큐르 | 녹색을 재정의한 술 상품정보 | 상품문의 | 상품리뷰
square 상품정보 관심등록 가격계산
16,862
상품명 미도리
제품명 Midori   Flag Play
상품요약 녹색을 재정의한 술
가격 ₩39,000 현금/카드 무관 현재가
증류소 Suntori Mexicana
원산지 멕시코
알콜도수 20 %
용량 750 ml
상품종류 멜런 리큐어
회원평점 4.0 / 5 리뷰 3 개
구입정보
술이야기 공유 이야기나 느낌 공유 부탁요.
4
테이스팅노트 샵장과 지인들의 주관적인 경험으로, 제조사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녹색에 멜론 향과 달콤한 맛입니다.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서빙방법 미도리는 스트레이트, 온더락으로 마시며, 여러가지 칵테일에도 사용됩니다.

미도리는 상당히 달콤하기 때문에, 단맛과 서로 균형을 이루기 위해 새콤한 맛의 재료를 섞어 마십니다. 주로, 레몬, 라임, 오렌지 등 신맛 과일 쥬스와 섞어드시면 맛있습니다.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관련 칵테일 레시피   인기순

미도리 싸우어(Midori Sour)
멜런 리큐어, 스윗 앤 싸우어 믹스
준 벅(June Bug)
보드카, 코우커넛 플레이버드 럼, 멜런 리큐어, 라임 주스

상품설명 '미도리 멜론리큐르'는 세계 최초의 멜론 리큐어입니다. '미도리'는 초록색을 가리키는 일본어 단어입니다.

'미도리(Midori, みどり Flag Play)'는 일본어로 '녹색'을 뜻합니다.

일본의 주류회사인 산토리(サントリー)에서 1970년대에 만든 가장 유명한 멜론향 술입니다. 고급 머스크 멜론 품종을 사용하는 고품질 멜론향 술입니다.

사실 산토리가 이보다 먼저인 1964년에 일본에서 출시한 헤르메스 메론 리큐르(ヘルメス・メロン・リキュール)가 세계 최초의 멜런 리큐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1971년에 일본에서 개최된 국제바텐더협회(International Baretenders Association)에서 호평을 받자,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개발한 것이 미도리입니다.

Obama


이를 개발한 것은 산토리사의 개발 담당인 기무라 마스오(紀村益男) 씨인데, 그는 헤르메스에 있던 오이 비슷한 채소향을 제거하고, 당시 미국에서 멜론이 비교적 저렴한 과일이었기 때문에 단순이 미도리라고만 이름을 붙였습니다.

미도리는 1978년에 열린 영화 토요일 밤의 열기(Saturday Night Fever) 성공 축하연에서 발표되었습니다. 이 파티는 당시 미국 최고의 나이트 클럽으로 불리던 뉴욕의 스튜디오 54(Studio 54)에서 열렸는데, 배우 등 유명인이 모인 유명 클럽에서 제품을 출시하여,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쌓았습니다.

참고로, 스튜디오 51은 1977년도에 뉴욕 맨하탄 브로드웨이 부근에 세워진 디스코 나이트로, 화려한 조명과 인테리어, 다양한 유명인, 외모에 따른 입장 허가, 파티용 마약(Club Drug) 등으로 유명해진, 당시 최고의 클럽이었습니다.

Obama


이후 미도리는 크게 성공하여, 2017년 현재까지 멜론향 술의 대명사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미도리멜론리큐르 #산토리멜론향리큐르미도리 #미도리 #Midori #미도리리큐어 #미도리리큐르 #미도리술 #녹색을재정의한술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멜론향 - 노력의 가치를 전하는 술

'멜론(Melon)'은 식물 분류상, 일반적인 박, 수박(Watermelon, 水-박) 등이 포함된 박과 과일의 일종으로, 보통 생과일로 먹지만, 술에 맛과 열대 과일향을 더하는 데도 많이 쓰입니다.

남아프리카 또는 서남아시아가 원산지인 과일로, 따뜻하고 건조한 기후에서 잘 자랍니다.

멜론 중에는 일본산이 가장 유명합니다. 일본은 모든 과일 값이 비싸기는 하지만, 일본에서도 멜론은 가장 비싼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2016년, 최고의 멜론으로 평가되는 유바리 메론(夕張メロン) 2개가 3백만엔, 한국 원화로 3천만원 정도에 팔렸습니다.

사실 유바리 시가 위치한 북해도는 멜론 재배에 적당한 곳은 아닙니다. 북해도는 일본을 구성하는 4개의 큰 섬 중 가장 북쪽에 위치하여, 날씨는 춥고 습도도 높아 눈도 많이 내립니다.

유바리 시는 원래 광산촌으로 시작하였으나, 1950년대 중반부터 해외 석탄, 석유 수입으로 광업이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시는 다양한 농산물 재배로 활로를 찾았는데, 그 중 여러 품종의 멜론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후가 맞지 않아 잘 자라지 않았고, 자란 나무의 열매도 맛이 좋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1957년, 당시 시의 농업개량보급원을 맡고 있던 한 공무원이, 붉은 속살에 단맛도 없지만, 추운 기후에서 잘 자라고 향이 좋은 멜론(スパイシー)을 개량해 볼 것을 제안합니다.

당시 14개의 농가가 모여 개발을 결정하고, 돈을 모아 강한 단맛의 고급 멜론(アールス)과 교배시키기로 합니다. 하지만 원하는 순종 종자(原種)를 가진 농가들은 판매를 거부합니다. 먼 산지를 몇 번이나 방문하여 설득하고 부탁하여 겨우 목적을 달성합니다.

이후에도, 씨가 싹 트기에 날씨가 추워, 씨를 사람이 품어 싹을 틔우고, 어린 덩굴은 3중의 온실에서 키우는 등 정성을 다합니다.

이런 노력으로 결국 달콤한 맛에 향도 짙고, 독특한 붉은 속살을 가진 일본 최고의 멜론을 만들어 낸 것입니다.

Yubari Melon


웬지 나만 불운한 상황에 처한 듯 한 힘든 날이면, 멜론향 술 한잔하며 사람의 노력으로 불가능해 보이는 환경을 어떻게 훌륭히 극복할 수 있었는지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멜론향 #노력의가치를전하는술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술이야기 평가 좋은 일 하신 셈치고 꾸~욱 눌러주셔요^^;
이야기 '좋아요' 부탁요.
관련상품 미도리 상품 보기   인기순
미도리 50 ml
₩9,000

멜론향 상품 보기   인기순
볼스, 멜런 리큐어
₩17,000

square 관련게시물
천만원짜리 멜론, 2017.11.17
square 상품문의 (상품문의수 : 0 개) 전체보기 문의하기
번호 작성자 작성일 상태
square 상품리뷰 (상품리뷰수 : 3 개) 전체보기
번호 제목 추비추 작성자 등급 작성일
3 맬리부와함께 강추 lhn*** 주붕 2017.03.25
2 비공개 비추 khi*** 주붕 2015.06.02
1 비공개 강추 dol*** 주당 2013.03.21
레스프리 드 분당. "미도리 멜론리큐르 | 녹색을 재정의한 술". 2009-08-05 20:04.
이용정보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주소수집거부 | 사이트맵
상호: 레스프리 드 분당, 대표: 홍예영, 사업자등록번호: 142-09-30591, 정보관리책임자: 천자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