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ign
Since
English Button
Tel    E-Mail    To Map    Open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상품
와인
위스키
브랜디
보드카
떼낄라
리큐어
중국술
사께
한국술
특이주
기타
선물세트
방문자 카운트
하루
1,259
현재
14
샵에서 못다한 이야기
이 아이도 예뻐해 주세요
빌라 노바레, 리빠쏘 발뽈리첼라 클라씨꼬 수뻬리오레 2005
강한 과일향 와인
추천상품
품절
 
마가리타는 모든 것을 바쳐 진실한 사랑을 했던 화류계 여성의 이름입니다. 칵테일의 모습이 그녀가 좋아했던 동백꽃을 닮았습니다.
마가리타 | 마음을 여는 날에 🍸
라러세트 주재료
떼낄라, 트리쁠 섹, 라임 주스
레시피 La Recette | 좋은 술만 엄선하는 레스프리 L'Esprit Selectionne Uniquement les Meilleures Liqueurs Disponibles ©레스프리
레시피
레시피명 마거리터(Margarita)
재료 떼낄라, 트리쁠 섹, 라임 주스, 소금, 얼음
잔과 기구 오울드 패션드 글래스, 칵테일 글래스
알코올양 20 ml   * 참고: 소주 한잔의 알코올은 약 10 ml
도수 30 %   * 참고: 소주 도수는 보통 20 %
술이야기 공유 이야기나 느낌 공유 부탁요.
4
조제법 오렌지와 라임 향의 새콤 달콤한 맛의 칵테일입니다.

이 칵테일의 기원에 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거리터란 이름을 가진 어떤 여인을 위해 바쳐진 칵테일일 가능성이 많은 듯합니다.

마거리터는 1930년대 후반부터 유행한 것으로 보이는데, 칵테일의 기본인, 기초가 되는 술에 새콤달콤한 재료를 섞는 것이라, 그전부터 이름은 다르지만 비슷한 술이 많았습니다.

최초라는 주장들 중 가장 앞선 것이 1936년인 것으로 보아, 누군가가 이런 술 중 하나에 마거리타란 이름을 붙인 것이 아닌가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848년 출간된 '아들 알렉상드르 뒤마'의 처녀작 '동백 아가씨(La Dame aux Camélias, 동백꽃을 단 아가씨)'의 여주인공에서 유래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젊은이와 화류계 여성의 사랑을 다룬 이 소설은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수많은 연극, 오페라, 연속극, 영화 등으로도 만들어졌으며, 지금까지 많은 아류작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Clara Morris


한국에서는, 각색된 영화의 주제곡인 이미자 씨의 대표곡 '동백 아가씨'로 유명하며, 베르디의 오페라 '춘희(La Traviata)'로도 사랑 받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1936년작 영화 '카밀(Camille)'이 큰 성공을 거두었고, 여주인공을 연기한 그레타 가르보는 이 영화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았습니다.

영화 여주인공(Marguerite) 이름을, 떼낄라의 원산지 멕시코식 여성 이름 '마거리타(Margarita)'로 술에 붙인 것이 아닌가 합니다.

크게 보기

Greta Garbo and Robert Taylor in a Publicity Still. By Metro-Goldwyn-Mayer, 1936.


소설에서, 젊고 잘생긴 외교관 아르망은, 파리 화류계의 여성이자 부유한 귀족 듀발 남작의 정부인 마겨릿(Marguerite)을 만납니다. 그는 그녀를 오랫동안 사랑해 왔고, 병에 걸린 그녀를 몰래 지켜왔었습니다.

그의 진심을 알게 된 마겨릿은 그에게 처음으로 진정한 사랑을 느끼고, 둘은 꿈 같은 시간을 보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난 어느 날 그녀는 그를 떠나 다시 듀발 남작이 있는 곳으로 가 버립니다. 아르망은 그녀를 모욕하고 저주한 후, 상심하여 외국으로 떠나고 맙니다.

얼마 후 파리에 돌아온 아르망은, 그녀가 세상을 떠난 것을 알게 되고, 경매에서 그녀의 유품을 낙찰 받은 사람에게서, 그가 그녀에게 처음 선물했던 책을 되삽니다. 이 책을 살펴 보던 그는 그녀가 자기에게 쓴 편지를 발견합니다.

이 편지로, 그녀는 그를 정말 사랑했고, 그를 떠난 이유는 아르망의 아버지기 그녀에게 찾아가 아들의 장래를 위해 헤어져 주기를 부탁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실은, 그런 척 했을 뿐 실제로 남작을 다시 만난 것도 아니며, 어떤 남자와도 만나지 않고, 그 만을 그리워하며, 가난하고 쓸쓸하게 지내다, 병이 악화되어 죽음에 이르게 된 것입니다.

참고로, 그녀가 동백 아가씨라 불렸던 이유는, 그녀가 밤에 외출 시에 항상 동백꽃 장식을 했는데, 한 달 중 여성이 마법에 걸리는 5일간은 이를 나타내는 붉은 동백꽃을, 사랑을 나눌 수 있는 나머지는 흰 동백꽃을 달았기 때문입니다.

마거리타 칵테일 전용 잔에 담긴 술의 모습이 마치 활짝 핀 흰 동백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크게 보기

Margarita Cocktail. By Akke Monasso, 2009.


무슨 이유로든 가까이 하지 못했던 사람에게, 마음을 열고 싶은 날이라면, 마거리타 한잔 하며 이야기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 칵테일은 다양한 변형의 제조법과 색깔로도 만들어 집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국제 규격을 설명합니다.

마거리터 글래스라는 와인잔과 비슷한 모양의 전용 잔를 사용하지만, 오울드 패션드 글래스 또는 칵테일 잔 등 8 온스 정도의 다른 잔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잔에 얼음 조각을 넣고, 떼낄라 1과 1/6 온스, 끄왕트로 2/3 온스, 라임 주스 1/2 온스를 잘 섞습니다.

보통 잔 입구를 라임 즙으로 닦고, 소금을 발라둡니다. 여기에 라임 조각으로 장식하기도 합니다.

끄왕트로 대신 다른 트리쁠 섹을, 라임 주스 대신 레몬 주스를 써도 됩니다.

#마가리타 #마거리터 #Margarita #마음을여는날에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 참고: 채운 샷잔 = 45 ml = 1.5 온스, 소주잔 = 1/3 홉 = 60 ml = 2 온스
보조자료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술이야기 평가 좋은 일 하신 셈치고 꾸~욱 눌러주셔요^^;
이야기 '좋아요' 부탁요.
관련상품 칵테일 재료 찾기
떼낄라
23 종 호세 꾸에르보 에스뻬씨알 ...   인기순
트리쁠 섹
4 종 그랑 마르니에 ...   인기순
라임 주스
1 종 지룩스, 라임 주스   인기순

잔과 기구 찾기
오울드 패션드 글래스
3 종 오울드 패션드 글래스 ...
칵테일 글래스
1 종 칵테일 글래스
레스프리 드 분당. "마가리타 | 마음을 여는 날에". 2009-07-27 14:08.
이용정보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주소수집거부 | 사이트맵
상호: 레스프리 드 분당, 대표: 홍예영, 사업자등록번호: 142-09-30591, 정보관리책임자: 천자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