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Sign
Since
English Button
Tel    E-Mail    To Map    Open
검색
로그인 회원가입
리큐어
아니스 리큐어
베르무트
꾸라싸오
방문자 카운트
하루
1,022
현재
20
샵에서 못다한 이야기
이 아이도 예뻐해 주세요
아뻬롤
우리시대 사교술
추천상품
 

파이어볼 위스키는 캐나다의 추운 겨울에 마시던 매콤한 맛의 위스키입니다. '파이어볼'은 '원자탄 불덩이'를 뜻하는데, 매운맛에 익숙한 한국인에겐 입에서 불날 정도는 아닙니다.

파이어볼 위스키 | 핫한 위스키 🍷

르프로뒤
Le Produit
용량 700 ml
가격 ₩55,000 현재가
파는 곳 La boutique | 좋은 술만 엄선하는 레스프리 L'Esprit Selectionne Uniquement les Meilleures Liqueurs Disponibles. © 레스프리
전체상품 > 리큐어 상품정보 | 상품문의 | 상품리뷰
square 상품정보 관심등록 가격계산
추천상품
9,184
상품명 파이어볼
제품명 Fireball   Flag Play
가격 ₩55,000   현금/카드 무관 현재가
증류소 Sazerac Company
원산지 노르웨이
원재료 위스키, 계피, 설탕, 정제수
알콜도수 33 %
용량 700 ml
상품종류 씨너먼 플레이버드 위스키
구입정보
술이야기 공유 이야기나 느낌 공유 부탁요.
12
테이스팅노트 맛은 어떨까요?
샵장과 지인들의 주관적인 경험으로, 제조사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옅은 갈색에, 제법 짙은 계피향과 달콤한 맛이 느껴집니다.

마시고 난뒤 제법 매콤한 계피향이 남습니다.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샵장이 좋은 술을 찾아 소개글을 직접 작성합니다^^;

서빙방법 맛있게 먹는법

술만 스트레이트로 드시거나, 얼음 위에 부어 온더락으로 드시면 가장 좋습니다.



사과나 오렌지 같은 여러가지 과일 주스나, 진저 에일, 토닉 워터 등의 여러가지 소다수와 섞어 드셔도 잘 어울립니다.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샵장이 좋은 술을 찾아 소개글을 직접 작성합니다^^;

상품설명
'파이어볼(Fireball Flag Play)'은 캐나다에서 처음 만들어진 계피향의 달콤한 위스키입니다.

날씨가 추운 캐나다에서는, 몸을 데우기 위해 위스키에 매콤한 계피를 타서 먹곤 했습니다. 이를, 1980년대 중반, 당시 캐다나의 거대 주류회사였던 '씨그램(Seagram)'에서 리큐어로 만들었습니다.

씨그램의 가향 주류 시리즈 중 하나에 불과하던 이 술을, 1989년 미국의 중견 주류 회사인 '사저락 사(Sazerac Company)'가 제조법을 사들여 미국에 출시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맥길러커디 박사의 파이어볼 위스키(Dr. McGillicuddy's Fireball Whisky)'라는 길고 괴상한 이름으로 출시했는데, 거의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2010년 이름을 짧게 바꾸고, 바텐더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시작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니다. 예를 들어, 2011년 20억 정도에 불과하던 매출이, 2년 후인 2013년에는 30배인 600억 정도가 되었을 정도입니다.

파이어볼이란 이름은, 미국의 유명한 계피향 사탕인 '어타믹 파이어볼(Atomic Fireball: 원자탄 불덩이)'에서 따왔는데, 파이어볼 술의 맛이 이 사탕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미국인에게는, 어릴적 좋아하던 사탕 맛을 상기시켜 호감을 갖게하고, 기억하기 쉬운 훌륭한 이름인 듯 합니다.

보통 주류회사는 TV 광고, 광고판 등으로, 소비자를 대상으로 마케팅합니다.

하지만, 이 회사는 최고의 마케팅 사원을 바(Bar)나 레스토랑 등에 보내 바텐더를 대상으로 마케팅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의 페이스북에는 방문한 곳의 바텐더가 칵테일을 조제하는 모습 등을 올립니다.

여기에 만족한 바텐더들이, 손님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한 것이 성공의 한 요인인 듯 합니다.

광고를 거의 하지 않고 엄청난 성공을 한 데에는, 색다른 술맛도 한 요인인 듯 합니다.

한국사람이 먹기에도 매콤할 정도이니, 미국인들은 아마 상당히 매울 듯 합니다. 그럼에도 달콤한 맛과 어우러저, 상당히 마시기 편한 술입니다. 그래서, 남녀 모두 좋아합니다.

크게 보기


또, 계피향이 강하기 때문에, 술자리 후에도 숨에서 술 냄새가 그다지 나지 않는 것도, 한가지 이유이지 않을까 합니다.

© 2010 레스프리 드 분당 (www.lesprit.kr) 영리 목적 이용 및 수정 금지. 샵장이 좋은 술을 찾아 소개글을 직접 작성합니다^^;



술이야기 평가 좋은 일 하신 셈치고 꾸~욱 눌러주셔요^^;
이야기 '좋아요' 부탁요.
관련상품 파이어볼 상품 보기   인기순
파이어볼 50 ml 품절
₩12,000

계피향 상품 보기   인기순
캡틴 모건
₩24,000
더 크라컨 (크라켄)
₩42,000
론 디아스, 그란 레쎄르바 스파이스트 럼
₩28,000
파이어볼 50 ml 품절
₩12,000

square 관련게시물
학살의 불꽃, 2016.01.11
square 상품문의 (상품문의수 : 2 개) 전체보기 문의하기
번호 작성자 작성일 상태
6720 ****ixforme@naver.com 2015.12.13 20:09 회신완료
6403 ****ndelion@naver.com 2015.09.30 22:45 회신완료
샵장이 좋은 술을 찾아 소개글을 직접 작성합니다^^;. "파이어볼 위스키 | 핫한 위스키". 2014-10-25 10:34. ©레스프리
이용정보 |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주소수집거부 | 사이트맵
상호: 레스프리 드 분당, 대표: 홍예영, 사업자등록번호: 142-09-30591, 정보관리책임자: 천자홍